선교소식

2022년 2월, 두번째 이야기

ch5rong 2022. 2. 28. 18:04

잘 지내셨어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를 보면
많은분들이 코로나에 감염이 되어 격리를 하는 소식을 듣게 됩니다. 후유증 없이, 큰 어려움 없이 잘 이겨냈으면 좋겠어요.

일본은 2차 후 6개월 뒤 백신을 맞을 수 있는데,
이제 70대 분들이 맞고 계시고, 45세 이상 분들께 안내 편지가 왔기 때문에, 저는 언제 맞을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1,2차가 너무 힘들었기 때문에 3차는 맞고 싶지 않아요….얼른 코로나가 종식되면 좋겠어요😭

벌써 2월도 지나가네요.. 시간이 정말 빨라요.
일본도 많이 따뜻해졌습니다.
모두 몸도 마음도 항상 건강하게 지내주세요~♡


지난 소식을 보고 떡국 이야기를 하시는 분들이 몇분 계셨는데, 저는 정말 잘 지내고 있어요! 일본은 없는게 없어요. 여기서도 어느정도는 다 구해서 사먹을 수 있답니다. 한국어 수업 학생들과 설날에 떡국을 먹고 윳놀이를 하려고 했는데, 계속 코로나로 가스펠 모임이 취소가 되어서 못 만나다가, 가장 친한 친구들이 떡피자를 만들자고 모이자고 하길래, 한국은 설날이니까 함께 떡국 먹자고 해서 설날 당일에 저도 떡국을 다시 먹었어요. 함께할 수 있는 친구들이 있어서 감사합니다.


한국어 수업/성경모임
한국어 수업은 월요일 아침7시, 성경모임은 목요일 오후 3시에 이루어지고 있어요. 꾸준히 이루어질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저희 교회에서 세례반을 하고 있는데 여러 사정으로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쉽지 못하는 것을 보면서 제가 하고 있는 모임들이 지금까지 쉬지 않고,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것이 감사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어요. 횟수가 아닌 멤버들의 구원과 성장이 있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항상 저는 일본어도, 성경을 가르치는 것도 자신이 없지만 멤버들이 함께해줘서 너무 감사해요. 메세지를 하고, 성경을 가르치는 것은 항상 부담이지만 또 한편으로 제 가슴을 뛰게하는 일입니다.


요즘에는 요한복음을 함께 보고 있습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멤버들에게 예수님의 복음을 잘 전하고 가르칠 수 있도록. 예수님의 말씀을 믿고 따를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주세요.


멤버인 치하루씨가 위에 종양이 있어서 암일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암은 아니였습니다.
종양을 제거하는 수술을 다음주인 6일 입원을 하고 7일에 수술을 하게 됩니다.
치하루씨가 건강하게 회복될 수 있도록. 이 계기를 통해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믿고 치료의 하나님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비자연장
드디어 비자연장을 준비합니다.
저는 도요타호프채플이 아니라, 저희 목사님이 소속해있는 베타니아라는 단체를 통해서 비자를 받았습니다.
1월부터 비자연장 서류를 준비해서 담당해주시는 목사님께 연락을 드렸는데 소통하기가 쉽지 않고, 무엇이 필요한지 알수가 없어서 마음 고생을 했습니다. 기도를 하면서 또 잘 소통하게 되어서 이번주 금요일에 비자를 연장하러 갑니다.
이번에 배운 것중에 일본에는 지워지는 볼펜이 있는데 서류를 작성할때에는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볼펜으로 작성을 했습니다. 이번 준비하면서 잘 배워둬야 겠습니다.

제가 비자연장을 두고 기도부탁을 드리면, "비자연장은 간단해!" 라고 이야기 해주시지만, 저에게는 처음 비자를 받을 때에도 간단하지 않았기 때문에, 많이 긴장이 되고 더욱더 기도하게 됩니다.
비자 연장이 무탈하게 잘 진행될 수 있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비자연장이 되고도, 이곳에서 남겨주신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제가 어떻게 복음을 전할 수 있을지 기도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연장 후의 사역을 위해서도 함께 기도해주세요.


연장을 하면서 교회에서 독립을 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교회에서 지내는 것이 감사한일도 많지만 계속 부딪히는 어려움들도 있어서, 교회를 나간다고 어려움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독립을 하고 싶습니다.

잘 지내다가 나간다고 어떻게 말해야할지. 또 100%후원을 받고 생활하기 때문에 제 주위 사람들은 걱정이 되고, 부담이 되지는 않을지. 여러 생각이 많고, 걱정이 많지만 또 한걸음 내딛어 보려고 합니다. 그게 언제가 될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 문제를 위해서도 함께 기억하고 기도해주세요. 과정속에서 저를 이해해주시고, 여러 준비들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머리를 잘랐습니다. 저번달 소식에서 나누었던 것처럼 미용사 선생님이 계속 바쁘셔서 수업으로 만나기가 어렵기 때문에, 미용실에 찾아갔습니다. 오랜만에 머리를 짧게 잘랐는데 마음에 들어요~ 아직도 익숙하지 않은 일본의 컷트 1시간^^..
그래도 선생님과 1시간동안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저번에 친구를 소개해서, 이번에 만원 할인을 받아 28000원정도에 머리를 잘랐어요! 일본은 미용실이 5~6만원 해요. 싸고 좋은 미용실을 만나서 감사합니다.
미용사 선생님이 3월에는 시간을 내시기로했는데~ 꼭 한국어 수업을 통해 교제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항상 말씀드리는 운전..! 운전을 해서 너무 좋아요! 이번에는 코로나에 걸린 교회 멤버의 가족들에게 먹을것도 가져다줄 수 있고, 한국 할머니의 백신 주사를 맞을때에도 모셔다 드릴 수 있고, 인도네시아 친구들이 장볼때에도 데려다줄 수 있고, 여러모로 쓰임이 많아서 좋습니다.

무엇보다 이번에 일본에서 투표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간 장소라 당황하기도 했지만 또 새로운 장소라 설레였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왜이렇게 몸이 아픈지... 근육통이 심하네요~


그래서 일주일에 한번 목욕탕에 가고 있어요.
일본 사람들이 왜 목욕을 하는지 이해가 가요! 몸이 ポカポカ(한국어로 이게 뭔지 모르겠네요..😅) 따뜻해지고 풀려요~~~~

모든 것이 차가 있어서 가능한 일이에요.
차가 없다면 많은 한계가 있을텐데, 제 사역에도 생활에도 확장되어, 많은 일들을 감당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시간이 있을때에는 CSL사역을 함께하고있습니다. 이번에 선생님이 책을 만드시는데 인쇄소와의 소통이나 커버를 작업하는 일에 함께했습니다.


상업용은 정말 이것저것 어려운게 많네요. 너무 어려웠지만, 또 어려운 가운데 배우는 기쁨이 커서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고 싶은데 생각보다 도움이 되지 못하는 것 같아서 죄송하고, 계속 열정이 앞서 제 힘으로 하려고 할 때도 있지만, 힘을 빼고 그 모든 과정 속에서 하나님과 함께하고, 하나님이 이루시고자 하시는 일을 이루어가기를 소망합니다. 앞으로도 해야할 일들이 있는데 하나님의 지혜와 능력으로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그리고 CSL사역에서 한국어 수업을 통해 연결된 학생들과 교제할 수 있는 튜터모임이 있습니다.
수업에서는 한국어 수업만 할 수 있기 때문에, 말하기 수업에서 요한복음을 읽고, 서로에 대해 이야기 하면서 함께 대화를 할 수 있는 기회에요.

저는 이 사역이 제 동역자분들과 함께하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단기선교를 다녀왔던 친구들, 또 선교 관심자들이 선교에 동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학생들에게 연결되어져야할 튜터가 없어서 기도중에 있습니다.

일본사람들과 일주일에 한번, 1시간. 함께 해주실 수 있는 분이 계시다면 연락주세요. 한사람과 만남이 시작되면 10번은 해주셔야 합니다.

초급 학생들에게는 요한복음을 읽는 것을 함께 해주시고, 중급 친구들과는 이야기 책의 질문들을 통해 함께 교제해주시면 됩니다.

튜터활동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크리스찬에 대해, 기독교에 대해, 성경에 대해 궁금해 하며 예수님을 영접하는 기회가 되고 있어요.
복음의 통로가 되어주실 수 있는 분들은 꼭 연락주세요~~~♡

https://www.cslmission.org/


♪마커스_기꺼이주께

주의 약속이 아득하여도
나의 자리를 힘써 지키리

주의 마음에 합한 자 되어
그 길 기꺼이 나 걷게 하소서

주의 계획은 성실하시니
나의 고백을 온전케 하네

주의 나라가 세워짐을 바라며
모든 것 기꺼이 주께 드리네

내 맘 아시는 주님
힘겹게 비워낸 바램들 다 내려놓고
주의 위로전하며 그 신실하심 바라보리

주 맘 아는자 되리
주님의 일하심 비추는 그 통로되어
주의 나라위하여 내 소망넘어 주 뜻 이루소서

<기도제목>
1. 치하루씨의 수술(3월 6일 입원/7일 수술/10일 퇴원) 수술을 통해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믿고 의지하고 치료의 하나님을 경험하는 시간이 되도록. 건강이 잘 회복되도록
2. 한국어/성경공부 모임 요한복음을 통해 예수님의 말씀을 믿고 따르고자 결단하며 믿음의 걸음을 걷도록
3. 비자연장(3월 4일) 잘 이루어지고, 비자연장 이후의 사역을 위해서. 독립준비를 위해
4. CSL사역을 위해 / 튜터 모집(일본선교에 동역할 동역자들이 연결되어지도록)
5. 몸도 마음도 항상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 성령충만

2022.02.28 이초롱 선교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