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소식

2022년 5월, 다섯번째 이야기

ch5rong 2022. 5. 25. 21:14

으아아아~~
벌써 5월이 지났어요.
시간이 정말 빨라요. 이게 한번 미루다 보니, 이제는 월말에 보내는 것이 아니라 들쑥날쑥해지네요ㅠ_ㅠ!~~~ 항상 소식지를 짧게 써야지 하면서도 줄이고 줄여도... 길어지네요ㅠㅠ
진짜 일본의 생활은 너무너무 할 말이 많아요.
나눌 이야기가 많아서 감사합니다✨
긴 소식에도 시간 내서 읽어주시고, 관심 가져주시고, 기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본은 5월 첫 주, 골든위크 연휴예요~

연휴를 맞아, 나고야에도 처음으로 다녀왔어요!
얼마나 정신이 없던지..... 역시 시골이 최고입니다...ㅎㅎ모든 경험은 하나하나 공부가 됩니다✨

항상 쉬는 날에는 인도네시아 친구들이랑 무엇을 하는데, 이번에는 고기를 먹으러 다녀왔어요.

교회 멤버의 아들인 타카히로라는 친구도 함께 다녀왔는데, 이 친구도 대학교 시절 정신병원에 입원을 했던 적이 있지만 지금은 건강히 지내고 있어요. 그래도 가끔은 자신에게 일어난 일들과 감정을 페이스북에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싫고 좋은 것이 분명해서 친해지기 어려운 부분들도 있지만 함께 교제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일본에서는 놀 곳이 많이 없어요. 그런데 노래방이 진짜 많아요! 대부분 노래방을 좋아한답니다.

쇼오타라는 친구인데요. 교회 멤버의 아들이에요. 성인이 되어 첫 직장생활을 하면서 힘든 일이 있어서 1년 정도 히키코모리(사회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집안에만 틀어박혀 사는 사람) 였지만 잘 회복되어 사회생활을 열심히 하고 있어요. 2번 정도 만났는데! 노래방을 좋아한다고 해서~ 노래방 계획을 세웠어요! 노래방이라니ㅠ.ㅠ..ㅠ. 일본에 와서 3번째인 것 같아요. 저는 노래방을 별로 안 좋아해요. 가요를 안 들어서 잘 모르고~ 발라드를 좋아하기 때문에 노래방에서 신나게 놀지 못해요..

그런데 쇼오타와 만날 계획을 세우며! 일본 노래도 듣고 연습하고🤣🤣낯가리는 인도네시아 친구들에게 부탁하고~ 교회 멤버의 딸 같은 나이 친구인 메구미도 불렀어요. 메구미도 사회생활을 잘 못하고 가끔 어려운 때가 있지만 그래도 요즘은 사회생활을 잘하고 있어요.

사회생활을 어려워하는 일본 친구들과, 낯가리는 인도네시아 친구들과 함께 노래방에 간다는 사실이 너무너무 긴장되고 걱정되었었지만, 진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좋은 추억이 되었다고, 또 가고 싶다고🥹🥹

모든 것이 진짜 제가 하고 싶다고 해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진짜 하나님이 일하십니다🙌 저는 자리를 지키고 행할 뿐…..🥹

모두 Line친구가 되어, 서로 연락도 주고받고 있어요.
쇼오타가 어떻게 크리스천이 되었는지, 교회에 대해 인도네시아 친구들에게 물어보게 되어서 정말 놀랬어요. 다음은 타카히로와 메구미, 쇼오타! 까지 모두 함께 노래방을 갈 계획을 세워보려고 하는데,,,,
교회 멤버들이 항상 자녀들을 위해 기도하는 응답이! 꼭 이루어지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교회 멤버 중에 대학생이 딱 한 명이 있어요.
모에카예요. 일본인인데요. 정말 친해지고 싶은데 어려워요😭
그래도 항상 친한척하며 다가가고 있는데, 주일 오후 젊은이 모임을 해보려고~ 계속 약속을 잡는 중이에요. 그런데 너무 바빠서 약속잡기도 어려운😅😅
그래도 오므라이스를 좋아한다고 해서, 오므라이스도 먹으러 다녀왔어요! 기다리는데만 1시간 30분 걸려서
너무 미안했지만,,,! 계속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들이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이제 대학교 4학년으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데! 크리스천 친구들이 많이 생기고, 부모님의 신앙이 아닌, 개인적으로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고, 신앙생활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인도네시아 친구들의 기숙사를 오가다가 만난 친구들이, 다른 지역으로 직장을 옮기게 되어서 마지막으로 비빔밥이랑 부침개를 해주었어요. 그런데 역시 젊은 아이들이라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게 있어서 맛있게 먹어주기는 했지만, 가라아게(치킨)를 사줬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갑자기 뒤늦은 후회가...ㅋㅋㅋ그래도 누군가에게 무언가 수고하며 사랑을 표현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갈수록 편해지고 싶고,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은 마음들이 생길 때도 있지만, 누군가를 위해 수고하는 이 마음이 변치 않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일본도 여전히 코로나19 확진자가 많지만, 가스펠 콘서트는 가능하게 되어서 가스펠을 통해 복음을 전하고 있어요.
멤버들의 구원과 가스펠을 듣는 모든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알고, 믿기를 소망합니다.


일본은 5월은 장미의 계절이었어요!
벚꽃이 끝나고~ 진달래꽃이 지나고~ 그다음 장미!
5월은... 진짜 장미 구경을 많이 하러 다녔네요. 이번에 새로 알게 된 이즈미씨💖 몰몬교래요~~~
종교에 대해 직접적으로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은 없었지만 그래도 하루 종일 같이 지내며 제 이야기를 엄청 하게 되었는데~~~ 듣는 이즈미씨도 은혜가 되셨다며😊… 근데 이번에 알게 된 건데…

저는 항상 일본에서 새로 알게 되면 친구가 되었다고 좋아했는데.. 글쎄... 친구가 아니래요ㅠ_ㅠ... 뭐 한국에서도 이런 경우가 있지만~~ 그래도 연령 상관없이 다 친구라고 생각했는데 이 안에도 아는 사람? 교회 사람, 회사 사람, 이런 것처럼~~~-뭔가 구분되어 있더라고요😅
일본 사회관계가 참 어렵지만~~~~ 그래도 꿋꿋이 모두 친구라 여기며 친하게 지내고 싶습니다✨


4월 말부터 집을 알아보던 중에, 지금 다니고 있는 구몬 근처에 싸고 괜찮은 집이 생겨서 보고 왔었어요.
그런데 길이 조금 아쉽고, 1층에 모두 남자가 살고, 주위에 아무것도 없어서 무언가 문제가 생겼을 때 도움을 청할 수 없다는 것이 아쉬움이 있었어요. 그런데 교회 바로 옆에 집이 나온 거예요! 구몬 근처의 집은 534000원, 교회 근처는 623000원이었어요. 그런데 교회 근처는 이사도 문제가 없고, 보완도 문제가 없고, 주차장 문제도 없고, 1.5룸이고, 9만원 정도 비싸지만 여러모로 덜 신경이 쓰여서... 교회 옆으로 하기로 결정을 하고 부동산에 갔어요. 저번에 말씀드린 것처럼 일본은 집을 구하는데 200~300만 원 초기 비용이 필요해요.

교회 옆은 2,675,200원였어요! 이것은 나중에 돌려주는 게 아니라, 그냥 처음에 내는 돈이에요ㅠ_ㅠ.. 그런데다가 거기에 보증까지 220,000원에 화재보험도 따로 개인적으로 들어야 하는데 여기서 추천하는 보험은 15만 원이었어요. 그럼 300만 원이 훌쩍 넘는 것 있죠ㅠ_ㅠ... 뭐 월세 10만 원 정도 비싼 거는 계속 고민했지만, 초기 비용이 이 정도까지 들 거라고 생각을 못해서 깜짝 놀랐어요. 하지만 제 형편을 생각해서 부동산에서 그 자리에서 몇 군데를 더 소개받았지만, 그 가격에 집을 생각했을 때에 구몬 근처가 좋기 때문에, 구몬 근처를 해야겠다고 결정을 하고 집에 돌아왔어요.

그런데! 갑자기 부동산에서 연락이 온 거예요~~~~ 매달 월세는 내릴 수 없었지만 집주인이 초기 비용을 절감해주셨다고! 2,252,9500원에! 화재보험도 4만 원, 소독은 개인적으로 약을 사서 하기로 해가지고 총 230만 원이 되었어요! 정말 싸죠ㅠ_ㅠ!!!300만 원에서 230까지 절감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 정말 정말 놀라워요.

일본의 집에는 아무것도 없어서 다 장만을 해야 해요.

심지어는... 가스레인지도 없어요..... 에어컨이라도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ㅠ_ㅠ.. 냉장고.. 세탁기.. 가스레인지... 청소기.. 밥솥 등..왜 이렇게 필요한 게 많은지.. 그런데다가... 저번 달 기도편지 소식에 정기 후원 요청과 초기 비용 후원 요청을 했지만, 정기후원은 0명.. 초기 비용 후원도 잘 들어오지 않았어요.. 그래서 정말 막막하고 또 어려웠는데~
5월... 진짜 현실 앞에 내가 욕심부리고 너무 무리하고 있나?라는 생각이 많았지만, 진짜 신기한 것은! 하나하나 준비가 되는 거예요ㅠ_ㅠ... 저는 매일매일 잘못 선택한 걸까.. 독립은 무리일까... 불안하고 걱정하는데! 저를 생각해주시는 분들은.... 제가 필요한 것들을 하나하나 생각해주고…. 함께 걱정하고.. 기도해주시고… 어려운 가운데에도 함께해주셔서, 제가 교회에서 살면서 고생한 마음을 알아주시고 위로해주시는 것 같았어요🥹 냉장고, 세탁기, 밥솥도 받게 되었어요!ㅠ_ㅠ...
(아직 받기까지는 모르지만 그래도!) 그리고 11명의 후원자분들이 독립생활에 함께해주셨어요! 159만 원 채워졌습니다.

월세가 처음 생각했던 비용보다 10만 원 정도 비싸서 걱정했었는데! 매달 10만 원씩 후원해주시기로 하신 분도 계세요ㅠ_ㅠ..

정말 하나도 말하지 않아도, 필요를 알고 채워주시는 하나님ㅠ_ㅠ진짜 대단하세요!!! 진짜 신기해요.. 제가 진짜 예수님의 산증인입니다. 어려운 상황 가운데ㅠ_ㅠ... 함께 제 독립생활을 기대해주시고, 준비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진짜 자동차 운전도, 처음에는 제 차를 누가 탈까, 운전해서 뭘 할 수 있을까, 막막했지만! 진짜 선교영역이 넓어지고, 쓰임이 많아지는 것처럼, 집도 많은 일본 사람들을 초대하고, 교제하고, 또 저 개인적으로 쉼이 되고,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삶이 될 거라고 믿어요!

아! 그리고 일본 집을 구할 때, 뭐 보증인을 구해야 하고~ 이것저것 신경 쓸 것이 많더라고요!
교회 옆의 집은 보증인이 필요 없어서 너무 좋았는데~ 그래도, 여러 신용이나 긴급 연락 등 필요한 것들이 있더라고요. 그런데 저는 일본에서 수입이 0...
긴급 연락을 할 수 있는 일본 가족들도 없고... 그래서 처음 심사에서 통과되지 못했었어요ㅠㅠ..... 한국의 부모님 연락처를 내고, 다시 더 큰 신용 회사에서 심사를 받게 되었고, 안되면 어쩌지 걱정하던 중에! 교회 멤버가 안되면 제 보증인이 되어주겠다고~

여러분! 가족도 보증해주면 안 된다고 하는데ㅠㅠㅠ 일본 사람이 제 보증인이 되어주겠데요!! 이 분은 아파트 건물도 가지고 있어서 신용이 확실한 분이신대요.
이유를 저한테 직접 말한 건 아닌데, 비자를 도와줬던 멤버에게 초롱의 집 문제가 해결이 안 되면 자신이 직접 부동산에 가서 보증인이 되려고 생각 중이라고! 이유는 선교사가 뭔지 몰랐는데, 초롱을 보고 선교사가 뭔지를 알고 있다고, 일본 선교를 위해 일본에 와서 헌신하고 있는 초롱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데요! 😭😭😭😭😭 일본에서는 아직도 선교사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요. 그래서 저는 교회에서 선교 헌금봉투가 있지만 책정된 사례비도 없고, 언제는 초롱 자매였다가~ 초롱상이었다가~ 초롱 선생님이었다가~ 초롱 선교사였다가🤣🤣 그냥 교회에서 살 뿐이고, 뭔가 제가 하려고 하니까 일이 많아지기는 하지만, 항상 정체성이 혼란스러울 때가 많고, 외롭고 억울할 날도 많지만~~~ 그래도 하나님의 부르심과 말씀을 믿고, 걸어오다 보니 이런 날도 옵니다😭 그러던 중! 다행히 심사가 통과가 되어 제 이름으로 일본 집을 빌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ㅠ_ㅠ... 이게 진짜 별거 아닌 거 같은데... 저는 너무너무 기뻤어요! 이제 어딜 가든 일본 생활을 할 수 있는 한걸음을 나아갈 수 있는 것 같아 기뻤습니다. 그래서 6월 30일에 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독립이라는 것은..... 기대되고 설레기보다...
너무 막막하고~~ 앞으로 더 고생할 일이 많아질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하나하나 배워가고, 준비하는 과정들이 감사합니다. 힘든 만큼 은혜가 정말 큽니다. 준비해야 할게 많지만 준비들이 잘 채워지기를 원합니다.


5월 29일! 교회에서 주일예배 설교를 했어요. 저는 5주가 있는 주일에 설교로 정해져 있어요.그래서 7월 다시🫠
항상 두렵고 떨리고 부담되지만, 일본에서 말씀의 자리에 설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기쁩니다. 제가 요즘 구몬에 10만원... 일본어 레슨비가 8만원...

그 외에도 고정적으로 나가는 돈들이 많아지니까, 독립을 준비하면서 가장 부담이 되더라고요!
그래도ㅠㅠ.... 이번 메시지를 하고 나서 사람들이 일본어가 알기 쉬워졌다고, 다들 칭찬해주셨어요. 항상 일본어 때문에 스트레스고, 답답하고, 어렵지만 그래도 그동안 버텨내고 노력했던 결과들이 이제는 조금씩 나타나는 것 같아 기뻐요.

진짜 일본어도 때에 맞게 하나님이 필요를 채워주셔서 좋은 선생님을 만나고, 구몬을 만나서! 저에게 부족하고 필요한 부분들이 채워지고, 세워지면서 성장의 기쁨을 누릴 수 있어 기쁩니다.

요즘 구몬이 초등학교 3학년을 향하고 있어서 너무 어렵지만,,, 즐겁게 배우길 원합니다.
초등학생 중학생들이 가는 교실에 33살인 제가 거리낌 없이 부끄럼 없이 다닐 수 있다는 것도 감사예요.
아이들이 얼마나 저를 신기하게 쳐다보는지,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답니다. 아이들과도 친해지고 싶어요~💖


요즘 일본은 너무 더워요. 그리고 아직도 일본 생활이 적응이 안돼서, 많은 에너지가 필요해요ㅠ..
매일 체력적으로 지치고, 어려운 부분들도 많지만!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기도제목
1. 독립 준비가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필요가 채워지도록
2. 분주함 가운데 하나님과의 교제의 시간을 잃지 않도록
3. 더운 날씨, 매일매일 쉽게 지치는 생활 속에서도 감사함을 잃지 않고, 항상 몸도 마음도 건강히 지낼 수 있도록
4. 관계 맺고 있고, 관계를 맺어야 하는 사람들을 사랑하는 마음을 위해, 교제의 시간들이 허락되도록
5. 일본 선교의 지혜와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기대하며 믿음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6. 모든 것들을 즐겁고 기쁘게 행하며,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2022.05.31
본에서 이초롱 선교사 올림.